포토갤러리
“강원도립대학교 드론융합과 도깨비드론축구단, 제32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준우승 쾌거”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 드론융합과 도깨비드론축구단이 2024년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횡성종합운동장과 족구경기장에서 열린 제32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에서 강릉시 대표로 참가하여 준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도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총 18개 시·군에서 선수 및 임원 등 약 6,273명, 임원 1928명 총 8201명이 참가하여 축구, 농구, 배구, 배드민턴 등 26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드론팀레이싱 경기가 시범 종목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강원도립대학교 드론융합과 도깨비드론축구단이 강릉시 대표로 참가하여 준우승을 차지했다. 도깨비드론축구단은 김현일, 최석민, 이의석, 홍정표, 김은협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원도립대학교 혁신2유형 동아리 지원을 받아 이번 대회에 참가했다.
도깨비드론축구단의 지도교수 김운용교수는 "이번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대회를 준비하면서 팀원들과 함께 열심히 연습한 결과가 좋은 성적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강원도립대학교 김광래 총장은 "학생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자신감을 얻고, 드론 산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드론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