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4월25일 소방환경방재과, 강원도 소방전문인력 양성 위한 도약 다짐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와 한국소방안전원 강원지부(강원지부장 김대희)는 2023년 4월25일 소방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한국소방안전원 강원지부에서 강원도립대 소방환경방재과 강승구 교수와 한국소방안전원 김대희 강원지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직무별 역량 기반 교육과정 현장수업 실무실습 강의 및 특강 △교육연구, 산업체연수, 기술지도 등 관련분야 협력 △협약 기관 간의 시설 및 기자재 공동 활용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강원도립대 소방환경방재과는 소방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질 높은 무상 교육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학과 교육과정 외에도 소방공무원 인터넷 강의 및 교육과정에 소방기초체력 과목을 구성해 소방공무원 간부진과 소방공무원 체력 학원 대표 등을 초빙, 강의하고 있다.
또 수도권과 강원권의 소방 산업체와의 산학 협약체결 등의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산업체 실습, 현장 견학을 통한 우수한 소방 전문 인력 양성에 전념하고 있다.
아울러 자격증 취득을 위해 방과 후 비교과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학생들이 희망하는 직종에 다가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김광래 총장은 “이번 협약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발판으로 삼아 지역의 공립대학으로 책무와 역할을 다 하고, 지역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으로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출처]
https://www.kwtimes.co.kr/m/page/view.php?no=29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