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밴드 새창 열림
  • 트위터 새창 열림
  • 페이스북 새창 열림
  • 블로그 새창 열림
제목
2024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가 안내
작성자
건설지적토목과
등록일
2024-05-28
조회수
62

☆ 2024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가 안내


○ 운영내용

1. 운영기간 : 2024. 7. 8. ~ 8. 2.(20일 근무)

2. 참가대상 : 도내 대학생 12

3. 근무부서 : 도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출장소, 출자·출연기관 등 

4. 사업내용 : 부서 근무, 공무원과의 대화, 취업컨설팅 등

5. 급 여 : 2,191,680(120일 기준, 보험료 공제)

- 기 본 급 : 11,415×8시간×20= 1,826,400

- 주휴수당 : 11,415×8시간× 4= 365,280


○ 선발계획

1. 신청접수

가. 접수기간 : 5. 27.() ~ 6. 5.()(7일간)

나. 신청방법 : 도내 대학교 추천 공문

(최초접수) 도내 대학별 1명 추천(도내 19개 대학)

(추가접수) 접수 인원 미달 시, 추가 추천요청 공문 발송(도내대학)

추가 추천 시 형평성 고려 대학별 최대 1명 추천, 선착순 마감


2. 선 발

가. 선발인원(12)보다 신청인원(대학추천자)이 많을 시강원특별자치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운영 조례5조 의거각 호 순위에 따라 우선 선발

[제5조(대상자 선발)] 

도지사는 신청자가 계획인원을 초과한 경우에는 해당기관이나 부서의 행정체험연수 수요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계획인원보다 신청인원이 많을 경우 각 호 순위에 따라 선발하여야 한다.

① 1순위: 국민기초생활 보장법2조제2호에 따른 수급자 및 그 자녀

② 2순위: 국민기초생활 보장법2조제10호에 따른 차상위계층

③ 3순위: 장애인 및 의료급여법3조에 따른 수급권자


나. 우선 선발자 신청 미달로 추가 선발 시아래 선발기준(번호순) 적용(선발 외 차순위자*도 이와 같음)

[선발기준]

① 고학년

② 부서별 우대사항*

③ 신청서상의 지원 부서와 신청자 전공(분야) 연관성

④ 특정 성별 비율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선발


○ 세부운영계획

1. 오리엔테이션

가. 일시·장소 : 24. 7. 8.() 10:00 ~ 11:00, 신관 2층 소회의실(예정)

나. 대 상 : 11(춘천 근무학생) 본청외 부서 개별 오리엔테이션 진행

다. 내 용 : 행정체험연수 일정안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및 성인지교육


2. 부서근무

가. 근무기간 : ‘24. 7. 8. ~ 8. 2.(20일간), 09:00 ~ 18:00(5)

나. 근무내용 : 행정업무 보조, 문서 이관·정리 등 붙임2

[근무관리]

근무시간 준수 철저, 명찰패용, 단정한 용모 및 옷차림

출석확인 및 주간 근무일지 작성(근무내용 등) 붙임4, 5

근무소감문 및 근무확인서 작성(느낀 점, 개선사항 등)

 

3. 소통의 시간

가. 일시·장소 : 행정체험연수 운영기간 중 12시간

나. 대 상 : 도 본청 근무학생

다. 내 용 : 다과를 겸한 행정체험연수생 간담회


4. 공무원과의 1:1 대화 시간

가. 일시·장소 : 근무기간 중 수시진행, 신관2층 달빛카페

나. 대 상 : 도 본청 및 춘천 소재 직속기관 등 근무학생

다. 내 용 : 관심분야 사전조사 후 해당직렬 공무원과의 대화


5.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프로그램 활용

가. 일시·장소 : 행정체험연수 기간 중 2

나. 대 상 : 12(본청 외 근무학생 포함) 본청 외 근무학생 온라인 참여

다. 프로그램 : 서류 및 면접전형 등 취업준비를 위한 교육  


6. 지역기업 견학

가. 일 시 : 24. 7. 17.() 예정 기업 사정에 따라 일정 변경

나. 장 소 : 도내 공공기관 또는 지역기업 ‘24년 겨울방학 : 더존비즈온

다. 대 상 : 12(본청외 근무학생 포함)

라. 내 용 : 기업 시설 견학, 업무 및 채용 관련 질의응답 등


※ 신청 문의 : 학과사무실(033-660-8240)


붙임1】         도내 대학별 추천 배정인원

                                                                                                (단위 : )

학교명

배정인원(근무지역)

비고

춘천

(도 본청, 직속기관 등)

강릉

(2청사)

18개 대학

18

11

1

 

가톨릭관동대학교

1

11

1

최초접수 인원

12명 미달 시 추가 추천

강릉원주대학교

1

강원대학교

1

경동대학교

1

상지대학교

1

연세대학교(원주)

1

춘천교육대학교

1

한라대학교

1

한림대학교

1

강릉영동대학교

1

강원도립대학교

1

세경대학교

1

송곡대학교

1

송호대학교

1

한국골프대학

1

한림성심대학교

1

한국방통통신대학교

1

한국폴리텍대학교

1



붙임2】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근무부서

12(춘천 10, 강릉 1)

지역

근 무 부 서

배치

인원

부 여 임 무

우선 선발사항

10개 부서

12

 

 

춘 천

 

본청

총무과

2

- 기록물 운반 및 이관 보조

-

자치행정과

1

- 여권 접수 및 교부 안내

-

회계과

1

- 지출서류 편철 및 자료정리(서류 이관 포함)

-

쳬육과

1

- 등록체육시설업 인허가 서류 정리

-

복지정책과

1

- 유보통합을 위한 보육 사회복지법인 관련, 비전자 문서 등 스캔 및 편철

(교육청 이관 필요 문서)

-

농정과

1

- 농업진흥지역 도면 정비 및 업무 보조

-

에너지정책과

1

- 전기사업법 및 전기공사업 등

- 민원업무 관련 서류정리

-

도로과

2

- 지방도 확포장 서류 정리

- 체불용지 보상 실적 검증 등

-

사업소

여성가족연구원

1

- 외국인 유학생 관련 기초자료수집

- 연구자료(통계포함) 검색 및 정리

- 행사 지원 및 서류 정리

-

강릉

직속

기관

강원도립대학교

(종합정보관)

1

- 폐기도서 선별, 도서 배열 등

-



붙임3】              근무부서 위치 및 현황

지역

근 무 부 서

근 무 장 소

비 고

춘 천

본청

총무과

춘천시 중앙로 1, 강원도청(별관 서고)

 

자치행정과

춘천시 중앙로 1, 강원도청(1별관 1)

회계과

춘천시 중앙로 1, 강원도청(본관 1)

쳬육과

춘천시 중앙로 1, 강원도청(2별관)

복지정책과

춘천시 중앙로 1, 강원도청(1별관)

농정과

춘천시 중앙로 1, 강원도청(본관 1)

에너지정책과

춘천시 중앙로 1, 강원도청(2별관)

도로과

춘천시 중앙로 1, 강원도청(신관)

사업소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춘천시 외솔길 25(석사동)

 

강릉

직속기관

강원도립대학교 종합정보관

강릉시 주문진읍 연주로 270, 강원도립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