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밴드 새창 열림
  • 트위터 새창 열림
  • 페이스북 새창 열림
  • 블로그 새창 열림
제목
2023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건설지적토목과
등록일
2023-08-17
조회수
89

☆ 2023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기간 : 2023년 8월 21일 월요일 10시~ 25일 금요일 18시


2. 수강신청 변경기간 : 2023년 8월 28일 월요일 10시~ 9월 1일 금요일 17시


3. 수강신청 : 학생 인트라넷에서 신청

- https://intra.gw.ac.kr/


4. 학년별 전공 교과목 외 수강신청 안내

- 1학년 : 1학년 학생 중 1학기 에코 방재 빅데이터 기초 교과목 수강신청 학생은 '에코 방재 빅데이터 전문가I' 교과목을 수강신청하길 바랍니다.

- 2학년 : 2학년 학생 여러분들은 '취업탐구' 교과목을 수강신청 하길 바랍니다.


5. 역량융합 교과목 안내

가. 3D프린터(기초)-건설지적토목과 개설 : 역량융합교과목으로 타 학과 학생만 수강 가능하므로 수강신청하더라도 취소됩니다.

나. 역량융합교과목은 반드시 (기초)교과목 수강 후 (심화)교과목 수강이 가능합니다.

다. 타 학과에서 개설되는 역량융합 교과목 안내

- 아래 학과홈페이지 교육과정표에서 '역량융합' 줄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 https://www.gw.ac.kr/department/civil/educational/curriculum


※에코 방재 빅데이터 전문가I 교과목 설명 

데이터 처리 및 분석을 통한 데이터 활용은 생산성 향상, 고부가가치 및 고용 창출 등 국가 경제적 가치 창출의 핵심동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미국 및 유럽을 비롯한 세계 각국은 데이터분석 시장 선점을 위해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확보와 양성에 집중하고 있는 시점이다. 본 수업에서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 인력양성을 위해 사회 전반에 있어 데이터 활용에 필수적인 데이터분석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각 산업분야별 필요한 데이터 기획직무와 데이터분석직무에 대한 직무역량을 확보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