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밴드 새창 열림
  • 트위터 새창 열림
  • 페이스북 새창 열림
  • 블로그 새창 열림
제목
[13학번 ] 보육교사 2급 자격번호 확인 안내
작성자
유아보육과
등록일
2015-02-12
조회수
5295

보육교사2급 자격번호 및 자격증 발급에 대해 안내합니다.

먼저,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발급받기 전 자격번호를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격번호는 본 대학 졸업식 224일 오전부터 한국보육진흥원 보육인력개발국 사이트에서 개별로그인 후 확인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이 아직 되지 않은 학생은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한국보육진흥원 보육교사2급 단체신청 메뉴얼에 따라,
단체신청자는 서류제출시 졸업증명서 대신 졸업예정증명서를 먼저 제출 할 수 있으며 졸업식 당일부터 자격번호가 부여됩니다
.

그렇기에 학과에서는 졸업식 당일, 졸업증명서(졸업식 이후부터 발급가능)  일괄 발급받아 진흥원으로 우편발송합니다.

추 후 빠르면 7일 내에 진흥원으로부터 자격증을 우편으로 받게됩니다.

 




1.
졸업식 전에 자격번호를 확인할 수는 없나요?

자격번호 선처리에 대해 문의가 많습니다.

선처리는 자격증을 개별로 신청한 자에 한하여 자격번호를 조금 더 일찍 부여받는 제도입니다.

개별신청자는 자격증발급을 위한 서류신청 시, 반드시 졸업증명서를 제출해야 자격심사가 됩니다.

그렇기에 개별신청자는 졸업식->졸업증명서 발급->서류구비->진흥원으로 서류제출 의 과정을 거쳐야만합니다.

이 후 개별신청자 중 취업예정자인자는 소속어린이집 원장을 통해 선처리 신청을 하여 자격번호를 조금 더 일찍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과정은 단체신청을 통한 자격증발급보다 시간이 더 오래 소요됩니다.

단체신청의 경우, 졸업증명서가 발급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졸업예정증명서 제출로 먼저 자격심사가 이루어집니다.

단체자격심사는 단체신청관련부서에서 따로 처리를하며 이를 통해 졸업식날 자격번호를 부여해줍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육진흥원 보육인력개발국-자료실-공지사항(번호:80)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 첨부된 파일이 진흥원의 공지사항 80번을 캡쳐한 것입니다.

요약하여, 현재 본 학과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보았을 때 단체신청을 통한 자격번호 부여 일이 개별신청 후 선처리를 통한 자격번호 부여 일보다 빠르다는 것 입니다. 


2.
자격번호를 졸업식 전에 부여받을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나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현재 한국보육진흥원의 규정 상 단체신청자는 자격번호 선처리 요청이 불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학과에서는 대학으로 늦어진 졸업식 일정에 대해 학과졸업예정자들의 취업에 피해가 크며, 졸업증명서 선발급 혹은 졸업식 일자 재변경에 대해 요청하였으나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진흥원으로 학과의 상황을 알리고 자격번호의 선처리를 간곡히 요청하였으나 보육진흥원의 규정에 따른 부분이기에 불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현재 자격심사는 완만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졸업식인 24일 오전부터 자격번호 확인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위의 내용을 명확히 확인한 후 그 외의 기타사항은 평일 학과사무실로 연락주세요. 033-660-8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