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스마트양식 인력양성 및 기술교류 협력 - 강원도립대학교 & 환동해본부 상호협력 업무협약 |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전찬환)와 환동해본부(본부장 엄명삼)는 6. 28.(월) 대학본부에서「스마트양식 인력양성 및 기술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양식 분야의 지역 및 국가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전문 기술인 양성과 현장중심 산학협력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앞으로 강원도형 연어 스마트양식의 사업효과를 높이기 위한 세부 협력사항을 협의 및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 주요 협의사항은 인적 교류, 기술·정보의 교류, 시설·장비의 교류,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참여, 인턴십 기회 제공 등이다.
○ 그 밖에 공동 관심 기술분야 연구, 학생의 현장 실습, 현장 수업, 현장 견학 지원 등의 협력사항을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 환동해본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전량 수입(연 4,000억 원 규모)에 의존하는 연어의 국산화를 위해 2024년까지 테스트베드+배후단지+양식어가로 이어지는 트라이앵글 산업화 벨트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총 400억 원이 투자되는 대단위 프로젝트이다.
□ 강원도립대학에서는 스마트해양양식과를 중심으로 테스트베드내 스마트 연어양식시스템 설계, 연어류 완전양식 기술 정립 및 양식어가 기술지도 등의 전반적인 사업추진 과정에 참여하며, 학생들에게 스마트양식 기술 습득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 아울러 강원도립대학 전찬환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계로 양 기관이 지역 및 국가산업을 선도할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스마트양식분야 전문기술인 양성과 우수인력 취업 기회 창출 등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