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강원도립대학교 바리스타제과제빵과 학생들 전국 제빵 대회 수상 쾌거
- 제24회 대한민국제과명장배 제빵부분 은상 1명, 동상 2명 수상 -
- 김광래 총장님 로컬 비즈니분야 창업에 청년인재로 성장하길 당부 -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 바리스타제과제빵과 학생들은 제과제빵 분야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제과명장배 (아카데코 ACADECO, The 24th Amateur Cake Decoration & Baking Contest)' 대회에서 12일 좋은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서울 한국제과학교에서 8시간 동안 라이브로 진행된 이번 대회 제빵부문에서 김보경 학생이 은상을, 탁현우, 남태혁(2학년) 학생이 각각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 이번 대회는 프랑스빵 만들기로 발효 및 성형기술의 난이도가 최상인 라이브 대회로 대회 장소가 평소 연습조건과 다른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최고 수준의 기능이 축적되어야만 수상할 수 있어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하였다.
□ 제빵 부문 은상을 차지한 2학년 김보경 학생은 속초 출신으로 1학년에 기초적 기능을 잘 공부한 후, “오션 쿠커 빵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많은 시간 연습한 결과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점수를 받았다”라며 재료부터 대회출전 일체의 비용을 지원해 준 학과에 감사하다고 하였다.
□ 이번 대회를 함께 지도한 바리스타제과제빵과 최근표, 강소성, 박지아 교수는“강원특별자치도에서 무상등록금 지원과 함께 최신식 실습 기자재로 공부하여 유감없이 실력을 발휘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대회에서 자신감을 갖고 도전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 한편 강원도립대학교 김광래 총장은 수상한 학생들에게 격려의 말씀으로 “바리스타제과제빵과는 우리 학교의 대표학과로 내년부터 시작하는 라이즈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 로컬자원을 활용한 창업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져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방 소멸 문제 해결의” 로컬 청년 주인공이 되어 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