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강원도립대학교 LINC 3.0 사업 성과 공유회 성료>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 LINC 3.0 사업단은 1월 7일부터 8일까지 속초 카시아호텔에서 ′LINC 3.0 사업 성과 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강원도립대학교 총장, LINC 3.0 사업단 단장, 교직원, 산업체, 지자체 관계자 등 약 120여 명이 참석했다.
□ 성과 공유회는 LINC 3.0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산학연협력 생태계 확장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전환에 대비한 논의가 진행되며 변화하는 정부재정지원사업에 함께 대응하기 위한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웰니스 관광 특화 분야 우수사례 발표와 ICC (기업협업센터), 가족회사 우수사례 성과 발표 및 CU(Co-Unit)의 성과 공유가 진행됐다. 웰니스 관광 분야 발표자로는 OTT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출연자인 조은주 셰프가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등 총 15개의 우수 성과물이 전시됐다.
□ 강원도립대학교 박병수 LINC 3.0 사업단장은 “LINC 3.0 사업은 참여 기업과 교직원의 협력 덕분에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이 자리를 통해 대학의 사회적 가치 실현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어 RISE 체계에 맞춘 지속 가능한 지·산·학 협력 생태계 상생으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이번 성과 공유회는 강원도립대학교 LINC 3.0 사업의 성과를 알리고, 지역과 대학, 산업체 간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산학연협력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지역 상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