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강원도립대학교 드론융합과 도깨비드론축구단,
제5회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장상 수상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 도깨비드론축구단(김현일,김태현,안태민,이의석,최석민)이 <제5회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에서 4위에 입상하여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 이번 대회는 한국대학 드론스포츠협의회에서 주관하고 교육부, 연구재단에서 주최한 대회로 11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부산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진행됐다. 34개 회원 대학 중 13개 대학 17팀이 출전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 강원도립대학교 도깨비드론축구단은 드론 축구의 활성화를 위해 2019년 창단됐으며, 꾸준한 노력과 LINC 3.0 사업단의 지원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 드론융합과 도깨비드론축구단의 지도 교수인 김운용 교수와 박찬용 교수는 학생들의 지도를 맡아 대회 준비를 도왔으며,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이번 수상의 원동력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 강원도립대학교 김광래 총장은 “이번 수상은 우리 대학의 드론 축구 분야의 우수성을 입증한 것”이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대학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는 대학 내 드론 스포츠 팀 창단과 활성화를 통해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고, 드론 스포츠의 운영과 경기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통해 2025년에 개최될 드론 축구 월드컵 및 드론 스포츠 유니버시아드 대회 등 국제적인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