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강원도립대학교,
‘2024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충청·강원권 지·산·학 아이디어 캡스톤 경진대회 캠프’ 최우수상 수상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는 6월 26일(수) ~ 6월 28일(금) 사흘간 제주 빠레브호텔에서 진행된『2024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충청·강원권 지·산·학 아이디어 캡스톤 경진대회 캠프』에 참가하여 높은 성적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 이번 대회는 로컬 비즈니스 관련하여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13개 대학 참가, 총 7개 팀으로 대회가 진행되었다.
□ 강원도립대학교[김보경(바리스타제과제빵과), 최승우(해양경찰과), 정윤성(레저스포츠과)]는 충북보건과학대학교와 한 팀을 이루어 “반려인과 상생하는 지역 관광 비즈니스 활성화”에 대해 발표하였다.
○ 관광지 순위에서 타 지역에 비해 낮은 충북지역을 타깃으로 하여,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갈 수 있는 반려동반 카페, 식당, 숙소 등을 한눈에 보기 쉽게 플랫폼으로 만들어 최우수상(2위)을 수상했다.
○ 이어 앞으로 제작하고자 하는 플랫폼은 SNS에서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업소들을 소개하며, 홈페이지와 앱을 제작하여 충청·강원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밝혔다.
□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강원도립대학교 최승우 학생(해양경찰과)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충청·강원권 학생들이 협력해서 지역 로컬 비즈니스 활성화에 다 같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며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싶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