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갤러리
제목
강릉북부수영장 치솟는 인기 실감!
작성자
기획홍보처
등록일
2023-04-05
조회수
475
강릉북부수영장 치솟는 인기 실감!
- 대학 유휴부지 활용, 학생과 지역주민의 생활체육 활성화 모범 선례 남겨 -
- 강원도립대·강릉시 관학협력으로 지역과 대학의 협업모델 정립 -
□ 지난해 10월 개관한 강릉북부수영장(강원도립대 내 위치)이 주문진 등 북부권 지역주민, 도립대학교 학생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초중고 생존수영·여가문화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강릉북부수영장은 강원도립대학교가 부지를 제공하고, 강릉시가 국·도비 포함 79억여 원을 들여 조성한 지하 1층 ~ 지상 1층 규모의 수영장으로 1일 이용객이 300여 명에 이를 정도로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 수영장 운영 주체인 강릉관광개발공사는 이용객이 급증함에 따라 지난 2월부터는 이용 시간을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기존 오전 9시, 오후 6시) 운영시간을 확대하고 4개의 수영 강습반을 개설하는 등 시민 중심의 시설 운영을 지속 개선하고 있으나 일부 강습은 예약이 꽉 차 대기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 그간 강원도립대학교는 지역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교내 테니스장, 인조잔디구장, 체육관 등 캠퍼스 곳곳을 무료로 개방하여 지역주민들의 체육 및 휴식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 김광래 총장은“강원도 유일의 공립대학으로서 공공성과 책무성에 기반해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에 더욱 힘쓰겠다”며, “수영장 이용자의 지속적인 급증에 대비, 도립대 후문 도로 확장도 강릉시와 함께 계획 중에 있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강릉북부수영장.jpg
(다운로드 수: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