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 밴드 새창 열림
  • 트위터 새창 열림
  • 페이스북 새창 열림
  • 블로그 새창 열림
제목
강원도립대학교, 제과·제빵 경연대회에서 최다 수상자로 눈길
작성자
기획홍보처
등록일
2024-11-25
조회수
61

강원도립대학교, 제과·제빵 경연대회에서 최다 수상자로 눈길

- 2024년 소상공인기능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 배출 -

- 서울 코엑스, ()한국기능장협회 주관하는 전국대회, 일반인과 함께 경쟁하여 수상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 바리스타제과제빵과(학과장 박욱연) 학생들은 1120()부터 23()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2024년 소상공인기능경진대회(베이커리 페어 경연대회)’에서 다수 입상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기능장협회가 운영하는 ‘2024년 소상공인기능경진대회 1,000여 명의 제과기능장 전문 셰프와 다양한 분야의 기능인들이 참여하는 전국대회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국가대표부터 스타트업 파티시에까지 함께 교류하는 세계적인 제빵 기술의 무대로 350여 점 이상이 출품되어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 채하은(마지팬케익), 금상 신현이(슈가크래프트), 은상 김보경(소형설탕공예), 은상 옥지향(빵공), 은상 황서애(슈가크래프트) 동상 탁현우, 남태혁(유럽빵) 수상 으로 1,2학년 총 7명이 출전하여 전원 수상했으며, 공예과자 분야에서 특히 우수한 실력을 나타냈다.

 

마지팬케익 부분에서 최우수상(소상공인진흥공단이사장상)받은 1학년 채하은 학생은 설탕과 아몬드를 배합하여 만든 마지팬 반죽으로 꽃·과일·채소·캐릭터인형·바다생물의 모양을 축소형으로 만들었으며, 섬세하고 세련된 조화로움으로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점수를 받았다.

 

바리스타제과제빵과 1학년 채하은 학생은 방과 후 늦은 시간까지 지도에 힘을 아끼지 않은 최근표, 강소성, 박지아 교수님 덕분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바리스타제과제빵과 최근표 지도교수는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재학생 전액 장학금 지원과 함께 재료비, 최신식 실습 기자재를 지원해준 덕분에 학생들이 유감없이 실력을 발휘할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열정이 가득한 재학생들이 다수의 대회에서 입상하여 학과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역사가 이어지고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김광래 강원도립대학교 총장은 바리스타제과제빵과는 우리 대학의 대표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국적인 경쟁력을 넘어 글로벌 감각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다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