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 밴드 새창 열림
  • 트위터 새창 열림
  • 페이스북 새창 열림
  • 블로그 새창 열림
제목
강원도립대학교, 지역경제 이끌어갈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인재양성
작성자
기획홍보처
등록일
2024-04-22
조회수
132

강원도립대학교, 지역경제 이끌어갈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인재양성

- 강릉시, 로컬푸드마켓 인기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자원 발굴 힘써



 

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는 지역경제 이끌어 갈 청년로컬크리에이터 인재 양성 및 지역자원 발굴에 본격 나섰다. 대학에서 전공의 벽을 넘는 융합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로컬푸드 크리에이터과정 학생들이 지난 20일 강릉농산물도매시장 일원에서 운영 중인 로컬푸드마켓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고 22일 밝혔다.

 

바리스타제과제빵과(학과장 박욱연) 학생들로 팀을 이룬 로컬푸드크리에이터과정 학생들은 지역 고유 특성을 가진 농산물을 기반으로 유망한 창업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지역자원 발굴에 큰 힘을 보태 특별한 화제가 되었다.

 

이번 행사는 강릉시 신활력사업단 로컬푸드지원센터 개관에 맞춰 지역 농특산물인 딸기, 블루베리, 달걀, 버섯 등 지역농가에서 생산된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개발을 하였으며, 어린이 쿠킹클래스를 개최해 로컬푸트마켓을 찾은 관광객 및 가족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추억과 농민들에게 소득증대의 기회도 제공해 주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지도한 최근표, 강소성 교수는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지역농가와 시민들에게 로컬푸드의 무지개다리를 놓는 역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광래 총장은지난해부터 교육부 정책의 키워드는 지자체 중심이며 라이즈 사업이 그 핵심이며, 라이즈 사업의 마중물사업(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으로 운영 중인 로컬푸드 비즈니스와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관광비즈니스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지역발전과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를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