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2023 산학협력 EXPO 참가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단(LINC 3.0)은 11월 8~10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관에서 진행되는 “2023 산학협력 EXPO”에 참가하였다. 이번 행사는 대학·기업·유관기관 등 산학협력 관련 총 315개 기관이 참여하였고, ‘지역과 함께하는 산학협력, 담대한 혁신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으로 학계, 산업계가 함께 모여 산학협력의 비전과 흐름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촉진하며 시너지 창출의 기회 마련을 위해 진행되었다.
□ 강원도립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산학연계 교육과정 우수사례 및 우수 가족회사의 성과를 홍보하기 위한 전시부스를 마련하여 소방환경방재과의 캡스톤디자인 “침수 시 추락 방지 하수맨홀”시제품을 전시하였다. 더불어 우수 가족회사 센트오브사운드(대표 박소현)과의 산학협력 우수성과 “ICT 기반 스마트 친환경 도자기 오브제 시향” 체험 등을 진행하였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정연우(소방환경방재과 2학년) 학생은 “학교 수업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고, 현직에 계신 기업체 분들의 도움을 얻어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직접 수행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 그 결과를 가지고 학교의 대표로 이런 큰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더욱 뜻깊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강원도립대학교 김광래 총장은 “그간의 산학협력 우수성과를 바탕으로 지산학 협력 체계를 더욱 굳건히 하고 지역 특성을 살린 특화분야 에코 방재, 웰니스 관광을 중점으로 인재 육성의 요람 및 지역 발전의 주춧돌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