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강원도립대학교 드론융합과, 2023 전국 대학생 UAM 올림피아드 공간정보분야 3위(장려상) 수상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 드론융합과는 2023 전국대학생 UAM올림피아드에 참가하여 공간정보 분야에서 3위(장려상)를 수상했다.
□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최하여 금년 2회를 맞는 2023년 전국 대학생 UAM 올림피아드는 2023년 11월 1일부터 2일까지 한서대학교 태안비행장 일대에서 진행되었으며, 전국의 대학 및 대학원이 참여하여 총 5개 부문 75개팀 중 본선에 진출한 35개 팀의 성과물 발표 및 평가가 진행되었다.
□ 이번 대회는 UAM(도심항공교통)과 관련하여 대학(원)생들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차세대 인력 양성 및 기술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되었다. 대회 부문은 기체창작, 공간정보, 버티포트, 교통서비스, 전파환경분석 등 5개 분야로 구성되었다. 강원도립대학교 드론융합과 학생들은 공간정보 분야에 참가하여 3위(장려상)에 입상하여 한국국토정보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 공간정보 부문은 공간정보 분석을 통한 도심항공교통(UAM) 서비스 및 수직이착륙장(Vertiport) 입지 선정을 주제로 도심항공교통(UAM) 서비스 지역 선정 및 수직이착륙장(Vertiport) 입지 선정, 공간정보(GIS) 분석 등을 수행하는 분야이다. 강원도립대학교 드론융합과 학생들은 3인 1팀(김정규, 지백건, 이병노)으로 구성하여 대회에 참가했다.
□ 이번 대회에서 강원도립대학교 드론융합과 학생들이 보여준 성과를 바탕으로, 드론융합과는 드론 산업 분야에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