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교소개
학과안내
학사정보
대학생활
행정서비스
열린마당
학사서비스
기본 정보
레저스포츠과
- 성명
- 최승연
- 직급
- 교수(학과장)
- 내선번호
- 033-660-8163
- 소재
- 청운관2층 L-205
- 담당
추가 정보
학력
경력
- - 강원도립대학교 유아보육과 초빙교수
- - 강원도립대학교 유아보육과 강사
- - 강원대학교 유아교육과 강사
- - 강릉원주대학교 유아교육과 강사
- - 송호대학교 유아교육과 강사
- - 보건복지부 보육교직원 온라인 특별 직무교육 강사
- - 새싹어린이집 교사
- - 착한몬테소리어린이집 교사
실적
- <학술지논문>
- - 2020. 예비유아교사 대상 메이커 교육 모형 적용에 따른 변화 탐색. 한국보육지원학회. 16(2), 29-118.
- - 2020. 메이커교육이 협동학습 및 폐기학습역량에 미치는 영향과 예비유아교사의 가치지향성에 따른 차이 분석. 열린유아교육연구. 25(2), 129-156.
- - 2020. 협동적 반응중심 모형에 기초한 유아미술 감상프로그램 개발. 열린유아교육연구. 25(1), 323-357.
- - 2019. 협동적 반응중심 모형에 기초한 유아미술 감상프로그램 적용 및 효과. 어린이문학교육연구. 20(4), 263-293.
- - 2018. 예비유아교사 대상 아동수학교육 교과목의 팀 기반 학습(team-based learning) 적용에서 나타나는 영향 및 의미 탐색. 열린유아교육연구. 23(1), 281-303.
- - 2017. 유아 동기 유형 평가도구 적용 군집화 및 사례분석.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8(1), 241-270.
- - 2017. 현장적용을 위한 유아 동기유형 평가도구 타당화. 유아교육학논집. 21(1), 309-338.
- - 2016. 유아 동기 유형 평가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21(5), 429-458.
- - 2016. 유아-교사 간 대화식 저널작성 활동에서 나타나는 변화 탐색.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7(2), 67-93.
- - 2016. 유아-교사 간 대화식 저널작성 활동의 의미 탐색.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2(2), 143-165.
- - 2016. 유아-교사 간 대화식 저널작성 활동이 유아의 마음이론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열린유아교육연구. 21(1), 475-496.
- - 2015. 명화감상 후 이야기 표현활동 유형에 따른 유아의 가상적 내러티브 발달 분석.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6(3), 222-252.
- - 그 외 다수.
-
- <학위논문>
- - 2016. 유아 동기유형 평가도 개발 및 타당화. 강릉원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 2012. 자유선택활동에서의 지능형로봇 활용에 따른 유아의 개인적 내러티브 변화양상. 강릉원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기타
- -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연구부 이사
- - 한국보육지원학회 강원지부 이사
- -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 정회원
-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정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