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

  • 밴드 새창 열림
  • 트위터 새창 열림
  • 페이스북 새창 열림
  • 블로그 새창 열림
인사말
인사말

우리 강원도립대학교는 진리, 창조, 봉사의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창의융합 인재를 육성하는 요람으로 1998년 3월 개교한 강원도 유일의 공립대학입니다.

지난 25년 동안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전국 전문대학 최초 정부재정지원사업 4관왕 달성,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 3년 연속 1위 선정 등 지역거점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다가오는 2023년 6월 11일은 강원도가 628년만에 강원특별자치도로 새롭게 태어나는 날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대학으로서는 새로운 도전과 기회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우리대학은 이미 지난해부터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맞춰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GSU-VISION 2030」을 수립하였으며, 새로운 강원의 미래를 이끄는 지역특화 인재육성대학을 비전으로 4개 전략방향, 12개 전략과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대학이 지향하고자 하는 중점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작지만 강한 대학을 만들겠습니다.
규모가 작기 때문에 환경변화에 재빠른 적응이 가능하고 선택과 집중, 그리고 도립전문대로서의 공공성과 실용성을 잘 조화시키면서 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둘째, 취업사관학교를 지향하겠습니다.
앞으로 전문대학의 미래는 평생직업교육기관입니다.
강원도립대학교는 입학이 곧 취업이라는 소문이 나도록 취업률 제고에 집중하겠습니다.
동전의 양면과도 같은 입학과 취업률 제고를 위해 선제적인 학사구조조정과 등록금 제로 홍보 등 차별화된 입시전략을 실행하겠습니다.

셋째, 무엇보다 학생, 교수, 직원 모두가 행복한 대학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학생 1:1 밀착형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MZ세대 수준에 맞는 교육 시설환경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교직원 모두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먼저 소통하고 함께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이 되겠습니다.
3년 연속 대한민국 창업보육 우수대학으로 선정될 만큼 지역과 산학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 및 지원 등 늘 지역과 함께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재정확충 등 자구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우리대학은 전문대학 최초로 정부재정지원사업 4관왕에 올라 약 240억 원의 정부지원금을 확보했습니다. 기존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은 물론, 새로운 사업 유치에도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외부에서의 대학발전기금 모금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습니다.

저는 지치지 않는 열정과 헌신, 그리고 준비된 세일즈 총장으로서 우리 강원도립대학교를 존재 이유가 확실한 대학, 강원도가 필요로 하는 대학,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 학생들이 행복한 대학, 소통과 공감의 활기찬 대학이 되도록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